[제12호 태풍 '오마이스' 오늘 자정 남해안 상륙.. 내일까지 최고 300mm의 비]
1) 현재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는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320km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오늘 밤 제주도 부근을 지나 자정에는 남해안으로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오늘과 내일, 매우 많은 비와 매우 강한 바람을 주의하셔야겠는데요.
2)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태풍 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울산에는 내일까지 100~300mm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 내일 낮 사이에는 시간당 7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어서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주셔야겠습니다.
3) 또 내일까지 바람은 평균풍속 35~65km/h(10~18m/s), 순간풍속 100km/h(3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바람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4) 출근 시간대인 현재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고요. 오후에는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기온 보시면 24도 안팎 보이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울산 25도, 경주와 부산 26도, 양산 28도로 예상됩니다.
5) 남해안을 중심으로 태풍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고요.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6) 내일까지 태풍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고요. 다시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