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28도 전형적인 가을 날씨.. 큰 일교차 유의]
1) 오늘은 맑고 청명한 하늘에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예상됩니다. 현재 울산의 기온은 18도로 서늘하지만 낮 동안에는 가을볕이 더해져 낮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며 다소 덥겠습니다. 다만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가량 크게 벌어지는 점은 유의하시고 옷차림해주셔야겠습니다.
2) 가을이 깊어가면서 단풍 기다리시는 분들 많으시죠. 올해 첫 단풍은 9월 28일 설악산에서 평년보다 하루 느리게 시작됐는데요. 우리 지역과 가까운 팔공산과 가야산, 가지산에는 10월 15일 이후 첫 단풍이 관측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풍의 절정은 첫 단풍 뒤 약 2주 뒤에 나타나기 때문에 10월 말일에는 절정기에 달하겠습니다.
3) 오늘 오전까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서 교통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울산의 기온 18도, 부산은 20도를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부산 27도, 포항과 경주, 울산 28도, 양산 29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4)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2미터, 울산 앞바다에서 최고 1.5미터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5) 한편 절기 한로인 내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 동안 5mm 미만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모레인 토요일에도 가끔씩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