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도 강추위... 울산 '건조경보']
1) 주말 동안 많이 추우셨죠. 울산은 어제 아침최저기온 -8.9도까지 곤두박질하면서 올겨울 최저기온을 기록했는데요. 월요일인 오늘 아침도 강추위는 이어지겠습니다. 울산은 구름 많은 가운데 현재 기온은 -6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찬바람에 체감온도는 -12도까지 뚝 떨어져 있습니다. 나오실 때 두꺼운 패딩은 물론 방한용품까지 든든하게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현재 울산에는 건조경보가 발효 중입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산불 등 각종 화재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 고기압의 영향으로 동남권은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보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5도에서 -7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포항과 경주, 울산이 3도, 부산과 양산이 5도로 평년보다 낮아 춥겠습니다.
4) 대부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고요.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5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까지 높은 너울성 파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당분간 하늘은 맑겠습니다. 오늘 낮부터 기온이 서서히 올라 내일은 평년기온을 회복하겠는데요. 주 후반에는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