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 어제와 비슷해 추워요... 주말 막바지 추위]
1) 오늘은 절기 입춘입니다. 절기가 무색하게 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현재 아침 기온 -2도고요. 체감온도는 -5도로 영하권 추위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6도로 예상돼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오늘은 해안가와 내륙의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도 강하게 부니까요.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주말 동안 기온이 더 떨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5도까지 떨어지고요. 한낮에도 5도를 밑돌면서 많이 춥겠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해서 체감온도를 더 끌어내리겠습니다. 막바지 추위에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오늘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고, 여전히 대기가 건조해서 불조심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2~0도의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포항과 경주가 5도, 울산 6도, 부산과 양산 7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평년보다 1~4도가량 낮겠습니다.
4) 대부분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고요.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먼바다에서 최고 4미터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5) 다음 주 월요일까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고, 이후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