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26도 때이른 더위... 건조주의보 계속]
1) 때이른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어제는 한낮 기온이 24도까지 올라 덥다고 느끼셨을 텐데요. 오늘은 어제보다 더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오늘도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울산의 한낮 기온 26도로 어제보다 2도 높겠고 평년기온보다 8도가량 높겠습니다. 입고 벗기 쉬운 얇은 외투를 챙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2) 건조주의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 비 소식이 있긴 하지만 5mm 미만의 적은 양으로 대기의 건조함을 해소시켜주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불씨관리 철저히 해주셔야겠습니다.
3) 오늘 오전까지는 하늘이 흐리지만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대기확산이 원활해 동남권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기온 보시면 현재 12~18도의 기온 분포로 아침 기온 포근합니다. 한낮에는 부산 21도, 울산 26도, 경주는 31도까지 올라서 어제보다 1~4도가량 높겠습니다.
4) 바다의 물결은 먼바다를 중심으로 최고 1.5m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다만 내일부터 해상에 바람이 강해지고 물결이 차차 높아지겠습니다.
5) 내일과 모레 사이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다소 낮아지겠는데요. 들쑥날쑥한 기온 변화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