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뉴스레터

개 공격 올바른 대처법은?

강지혜 기자 입력 2022-07-22 14:31:00 조회수 29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

우리 개도 문다!🐶
개물림 대처법은?🤔

지난 11월 울산에서 8살인 초등학생이 개에게 물린 사고가 발생했었죠.
아이는 봉합수술을 받고 입원 치료 중이라고 하는데요. 경찰의 사고견에 대한 안락사 절차에 검찰이 제동을 건 가운데 경찰이 안락사 절차를 다시 추진하고 있다고 해요.

개물림 사고 이후 들개🐕에 대한 신고도 급증했다고 하는데요. 영남알프스 일대에 들개떼가 출몰하고 있어 등산객들이 공포를 느끼고 있다고 해요.😨 울산의 대표적인 산악관광지인 만큼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등산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 꽤 위험해 보이네요. 대부분은 유기된 개들이 들개로 변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 들개들이 머문 도로변 한쪽에는 ‘반려견은 가족입니다. 제발 버리지 말아주세요’라는 팻말도 세워져 있다고 해요.

울주군은 하루에 20통 넘게 들개 포획 관련 민원이 들어오지만 포획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하는데요. 들개에게 먹이를 주거나 포획틀에 잡힌 개들을 풀어주는 사람들이 있어 포획이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해요.

아마 많은 등산객들이 들개에 공포를 느끼는 것도 갑작스러운 공격 때문일 텐데요.😱
만약 개가 공격을 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개를 마주쳤을 때 지켜야 할 수칙
-함부로 만지거나 먹이를 주지 않기
-개가 싫어하는 부위 터치 금지
-등을 보이며 도주는 개에게 위협을 될 수 있는 행동!

✔️개가 공격💥을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달려오는 개에게 소리 지르지 않기, 소리 지르기는 개를 더 흥분
-가만히 선 상태로 유지, 개와 눈을 마주치지 않기
-개가 사라질 때까지 등을 보이지 말고 뒷걸음질로 피하기
-가지고 있는 물품을 개가 다가오면 던지는 것도 좋은 방법

✔️대형견은 사람을 공격할 때 목 복부를 물으려는 습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개에게 물렸을 때는 가장 취약한 부분(목, 복부)를 손이나 가방으로 감싸서 보호해야 한다고 해요.

✔️들개떼 처럼 여러 마리가 달려들었을 때는 주변 나무나 벤치 등을 잡을 수 있는 것에 매달려 쓰러지면 안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견주들이 책임감이겠죠? 반려견의 목줄을 꼭 챙기고 맹견이 아니더라고도 공격성이 있다면 입마개도 착용해야 해요.

우리 모두 펫티켓 잘 지켜서 귀엽기만 했던 댕댕이들이 공포의 대상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