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 커 ▶
주말을 포함해 닷새나 되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어디 가볼 만한 곳 없을까 고민되실 텐데요.
울산에서 열리는 다양한 민속놀이와 문화를 체험하며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성예진 리포터가 소개합니다.
◀ 리포트 ▶
추석 명절 하면 빠질 수 없는 민속놀이.
울산 박물관 야외광장에서는 윷놀이와 투호놀이 등 어린이에게 생소할 수 있는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석 당일부턴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유물 퀴즈, SNS를 통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INT ▶
[최지수 / 울산 박물관 교육홍보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와 다양한 만들기 체험 행사를 운영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 가족분들과 함께 울산 박물관 오셔서 행복한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울산대곡박물관'에선 보름달에 소원 빌기, 차례상 차리기, 윷놀이와 널뛰기 등 민속놀이가 상시 운영됩니다.
추석 당일과 연휴 마지막 날에는 흥부와 놀부 인형극과 풍물 공연이 즐거움을 더합니다.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는 동구 '대왕별 아이누리' 테마파크에서는 송편빚기와 다과상 만들기, 달고나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울산 동헌에선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매일 오후 7시에 실경뮤지컬 '울산 임진왜란'이 공연됩니다.
울산의 역사 문화적 소재를 배경으로 실력파 뮤지컬 배우의 화려한 군무를 관람하며 울산 시민으로서 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마다 진행 일자와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각 기관의 누리집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st-up ▶
추석 명절을 맞아 울산 곳곳에서 손님맞이 채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가족 친지들과 다양한 민속문화 행사에 참여하셔서 더욱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리포터 성예진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