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의원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곧바로 입당 제안으로 화답했는데, 김상욱 의원의 민주당행이 기정사실화되는 분위기입니다.
조창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무소속 김상욱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공식 지지를 의사를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더라도 이재명 후보가 가장 보수다운 후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재명 후보를 일 잘하는 입증된 대통령 후보라고 치켜세웠습니다.
[김상욱 무소속 국회의원]
"이재명 후보만이 진영논리를 넘어 국가통합의 아젠다를 제시하고 있고, 직면한 국가과제를 해결할 의지와 능력을 갖추었다고 판단하기에, 이재명 후보를 21대 대통령의 적임자로 공개 지지합니다."
김상욱 의원의 지지 선언에 대해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감사를 표시하고 민주당에 입당하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김상욱 의원이 우리 당으로 입당해서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지금 전화해서 이야기 해볼까 생각해요."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탈당한 지 일주일만에 상대당 대선 후보 지지를 공개 선언한 김상욱 의원을 향해 날선 반응을 내놓았습니다.
입으로는 국익을 말하고, 발로는 기만을 향해 가며, 손으로는 피고인의 손을 들어 올리고 있는 정말 기묘한 상황이라고 논평했습니다.
대선 후보의 입당 제안으로 무소속 김상욱 의원의 민주당 행이 기정사실화되는 분위기인데, 김 의원이 민주당 입당한다면 울산지역 정치 구도에도 상당한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mbc뉴스 조창래입니다.
영상취재:최창원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