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어선원 구명조끼 착용 의무화' 다음 달 시행

조창래 기자 입력 2026-06-28 20:20:00 조회수 29

다음 달부터 어선 승선 시 구명조끼 착용 의무가 전면 강화됩니다.

기존에는 구명조끼 착용 의무가 기상특보 발효 중이거나 어선에 승선하는 인원이 2인 이하일 경우에만 적용됐지만, 다음 달부터는 모든 어선원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구명조끼 미착용 시에는 1차 90만 원, 2차 150만 원, 3차 300만 원 등 위반 횟수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