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울산 공공물가 인상예정?! 택시비 얼마나 오를까?

✔️울산 부동산 소식 ✔️ 공공물가 인상?


울산 공공요금이 

오른다~📈


전국적으로 내년부터 전체 공공요금이 오른다고 해요😥금리도 올라, 주식은 내려, 요즘은 정말 로또 당첨말곤..😥역시 저희 월급 뺴고는 다 오르는 요즘인것 같아요.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코로나 이후 적자폭이 커진 상황과 금리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을 보면 내년 공공요금 인상은 불가피 할것 같은데요😥연말쯤 택시요금과 상수도요금 인상관련 회의가 열릴것 같다고 하는데요. 


그럼! 대체 얼마나 오르는걸까요?


# 택시기본요금 4,300원 올려야 적정하다!?? 👻

울산은 2019년 1월 기존 2,800원이던 택시요금을 3,300원으로 500원 올린 뒤 지금까지 동결해왔어요. 물가 상승과 택시 업계의 이야기에 따라울산시는 현재 3,300원인 택시 기본요금을 내년 1월 3,800원~ 4,300원으로 올려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하는데요.이전 타지역 인상때 강원도와 부산, 서울, 인천에선 이전 인상때 택시요금이 3,800원으로 올렸던적이 있었다고 해요.(그럼… 우리도 3800원?! 제발..😭 뚜벅이는 웁니다)


하지만 현재 택시업계는 물가인상 등을 고려해 4,300원으로 인상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하는데요.


“플랫폼 업체가 떼가는 수수료가 20%에 달하고 가스비 인상과 차 값 상승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요금인상은 불가피 하다”


"다만, 기본요금이 지금보다 1,000원 오르면 시민 부담이 큰 만큼 적정 선에서 인상하고 다른쪽으로 지원해줬으면 좋겠다"

라고 했다고 해요. 

  

택시요금 뿐만 아니라 2012년 인상 이후 10년째 동결돼 온 상수도요금 인상 여부도 연말에 같이 논의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정확히 얼마를 올리겠다는 안이 나오진 않았지만 상수도 노후관로 개선이나 송수관 복선화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인상은 불가피 하다고해요


다행히 버스요금은 회의에서 제외 되었다고 하는데요. 요금 인상이 한번에 진행되면 서민경제에 직격탄으로 작용할수 있어서 인상시기를 다음번으로 나누기로 했다고 하는데 요금은 대략 현재 1,250원인 버스요금(성인 카드결제 기준)을 1,500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쪼록 서민인 저는.. 100원이라도 저렴하게 부탁드립니다!🙏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