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데스크정치 최신뉴스

천창수 울산교육감 '학폭 전담기구' 1호 결재

[앵커]
울산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천창수 울산교육감이 오늘(4/6) 울산시교육청으로 첫 출근해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천 교육감은 1호 결재 안건으로 '교육감 직속 학교폭력전담기구 설치안'에 서명했습니다.

이용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울산교육감 보궐선거에서 김주홍 후보에게 승리한 천창수 울산교육감이 3년 2개월 임기의 첫발을 뗐습니다.

천 교육감은 1호 결재 안건으로 '교육감 직속 학교폭력전담기구 설치안'에 서명했습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10명 내외 전담팀을 구성해 맞춤형 대책을 꾸린다는 계획으로,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겁니다.

[기자]
천 교육감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부서별 주요 업무와 현안 사업 보고를 받을 예정입니다.

노옥희 전 교육감의 갑작스런 별세로 치러졌던 교육감 보궐선거.

천 교육감은 운동 기간 동안 '노옥희 울산교육, 중단없이 한 발 더'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노 전 교육감에 대한 지지를 이어받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천 교육감은 취임식에서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들의 꿈이 활짝 꽃필 수 있게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천창수 / 울산시교육감]
"함께 고민하고 함께 방법을 찾고 함께 실천하겠습니다. 울산시민들이 명령하신 변화와 혁신을 멈추지 않고 이어가겠습니다."

제10대 울산교육감으로 취임한 천 교육감의 임기는 2026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MBC뉴스 이용주입니다.
이용주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