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울산 앞바다 해파리주의보!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

바다 물놀이 불청객이 나타났다🚨

여름휴가로 바다 여행🌊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지난달 개장한 진하해수욕장과 일상해수욕장 등 울산 해수욕장🏖의 방문객은 작년보다 3배가량 증가했다고 해요.

그! 런! 데! 요즘 해수욕장에 우리를 공격하는 불청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해파리!부산 울산 해역 등에서 독성이 강한노무라입깃해파리가 나타나 주의단계🚨 특보가 발령됐다고 해요.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최대 길이만 2m, 평균 무게가 150㎏에 육박하는 대형 해파리로 중국 연안에서 발생해 해류 흐름에 따라 떠다니다 한국으로 유입된다고 해요.
접촉했을 경우 심한 통증과 붉은 반점을 동반한 채찍 모양 상처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심할 경우 호흡곤란·의식불명·전신 통증까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는 노무라입깃해파리, 유령해파리, 커튼원양해파리, 야광원양해파리 등 9종류의 독성해파리가 출현한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현재까지 노무라입깃해파리 외 다른 독성 해파리는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어요. 😮‍💨

물놀이하고 싶은데..해파리 어떻게 조심하지?🤷

해파리는 주로부유물이나 거품이 많은 곳, 물 흐름이 느린 곳에 있다고 하는데요.
물🌊에 들어가기 전 해파리가 없는지 자세히 살펴보는 게 중요해요! 또 주변에 죽은 해파리가 있더라도 독이 남아 있을 수 있어 막 만지면 안 된다고 하네요.✋🚫
바다에서 물놀이를 할 때 노출이 없는 수영복🩱🩳을 입는 게 좋다고 해요.

만약에 쏘였다면?

바닷물이나 생리식염수로 소독!💧
수돗물 소독은 X(해파리 독침 발사를 유도해 피해가 더 커져요)
통증이 남아 있다면 온찜질(45도 내외)을 통해 통증을 완화
만약 호흡곤란, 의식불명 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해요.
여러분은 해파리 발견하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1. 도망간다 2.사진찍어 선물 받는다??

저는 예전에 해파리 쏘임을 신고해서 무드등을 받았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요. 엄청 부러었던 기억이... 그런데 이번에도국립수산과학원(수과원)에서 해파리 출현 신고를 하면 해파리 무드등🎁을 준다고 해요.

신고는 해파리 신고 웹에서 할 수 있고, 7~8월 400명(선착순/매달 200명)을 대상으로 무드등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한 신고는수산과학원에서 해파리의 이동경로, 원래 서식지 등의 정보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물놀이하다가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지만.. 우리 모두 해파리 조심해서 즐거운 여름 휴가 다녀오자구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울산MBC
yeomtang@usmbc.co.kr
수신거부 Unsubscribe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