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뉴스레터

울산에서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

울산에서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2022년 1월, 서울 일부와 대전에서 시범발급 하던모바일 운전면허증을 7월부터는 전국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해요~👍🏻울산은 오는 28일부터 발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기존 플라스틱 형태의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다고하니 면허증 매번 잃어버리는저같은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수가 없네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기존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사람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구요, 외국인등록증이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해요.

 1. 지정된 운전면허 시험장 직접 방문(신분증 지참)
 2. IC 운전면허증 발급
 3. '모바일 신분증' 앱 다운로드 후 모바일 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만료, 스마트폰 교체·분실, 모바일 신분증 앱 삭제 등의 사유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아야 한대요.

그런데 모바일신분증.. 저는 좀 보안에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걱정까지 생각해주는 우리나라 기업, 정책기관들 칭찬해👏🏻 바로,블록체인 기반의 DID Decentralized Identity기술을 적용한다고해요(헉.. 무슨 말인지..)

내 개인정보는 내 스마트폰의 안전한 영역에 저장되며, 블록체인에는 ‘나’를 구별하고 ‘내’ 정보의 진위만 검증 할 수 있는암호화된 블록체인을 통해 신원정보의 진위여부를 확인한다고 하네요.(여전히 어렵지만 블록체인 기반이라고 하니안전하다는 거겠죠?😭)

차후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국가유공자증,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주민등록증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카드에 이어서 이제 신분증도 모바일로! 이제 곧 지갑을 안들고 다녀도 될것 같네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강지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