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MBC가_만난_사람최신뉴스

김환욱 UNIST 조정부 감독 [MBC가 만난 사람]

[앵커]
UNIST 조정부가 최근 열린 전국규모 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등 출전하는 대회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다음달 전국체전을 앞두고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습니다. MBC가 만난 사람, 오늘은 UNIST 조정부 감독을 맡고 있는 김환욱 리더십센터 파트리더와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Q. 리더십센터 파트리더라고 소개했는데 UNIST 조정부 코치를 맡고계신거죠.
2013년 UNIST 조정부 창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울산시조정협회 전무이사로 활동 중입니다.

Q. 전국 조정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등 최근 활약이 대단하다고 들었습니다. 자랑 좀 해주시죠.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 남녀 대학부 등에서 2년 연속 종합 우승을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참가하는 대회마다 우승 했습니다.

Q. UNIST 조정부가 평소에도 지역 청소년들의 멘토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UNIST내 스포츠클럽을 설립해 조정 등 시민들의 레저활동 지원 하고 있습니다.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전인교육을 위해 청소년 대상으로 조정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Q. 다음달 전국체전에 울산대표로 출전하는데 끝으로 대회에 임하는 각오 한 말씀 해주시죠.
UNIST와 울산스포츠과학고 학생들이 전국체전 울산 대표로 참가해 다른 시도의 엘리트 대표들과 최선을 다해 경쟁할 것입니다.

Q.  향후 계획은?
옥스포드,케임브리지,하버드 등 세계 명문대 조정팀을 초청해 울산 태화강에서 친선 경기를 치르는 계획을 추진 중입니다.
한동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