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 사회
-

등교중지 학생 7천명 이상.. '대체학습' 지원
코로나19 여파로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막기 위해 대체학습이 지원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각 학교와 학생 여건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수업, 온라인 콘텐츠나 학습꾸러미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일주일 사이 학생 확진자는 7천명을 넘고 있어 등교중지자는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됩니...
홍상순 2022년 03월 13일 -

학습결손 우려 사교육비 증가..울산 7대 도시 중 최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 결손 우려가 커지면서 지난해 전국 가계의 사교육비 지출액이 지난 2007년 통계를 작성한 이래 가장 높았습니다. 교육부와 통계청이 전국 초·중·고등학교 3000여 개 학급, 7만400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를 발표한 결과 4명 중 3명이 사교육을 받았고 사교육을 받...
홍상순 2022년 03월 13일 -

일부 대선 후보 현수막 방치..철거 규정 불명확
대통령선거가 끝났지만 일부 정당 후보들이 교차로와 가로수 등에 걸어놓은 현수막이 방치되고 있습니다. 대선 후보자는 선거구 기준으로 읍면동 1곳당 2개까지 현수막을 설치할 수 있고 선거일 후 지체 없이 철거하지 않으면 과태료 처분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직선거법에 철거 기간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어 ...
최지호 2022년 03월 13일 -

'처벌 받고도 또 스포츠 도박' 40대 벌금 600만 원
울산지법 형사2단독 박정홍 판사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불법 도박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A씨에게 벌금 600만 원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 도박으로 벌금형 처벌을 받은 적이 있는 A씨는 지난 2020년 11월부터 4개월 동안 400여차례에 걸쳐 또 다시 인터넷 불법 도박을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돈욱 2022년 03월 13일 -

북구 청년 일자리창출사업 참여자 모집
북구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청년 일자리창출사업 참여자를 다음 달 6일까지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제조 기술창업과 미래모빌리티, 4차 산업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 예비창업자 10명입니다. 청년 일자리창출사업은 '청년 창업학교'와 '청년 창업제품화캠프' 2개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용주 2022년 03월 13일 -

총파업 앞둔 현대중공업 노사.. 집중 교섭 이어가
현대중공업 노조가 지난해 임금협상의 조속한 타결을 요구하며, 오는 16일 전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노사가 집중 교섭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노조는 사측에 지급 가능한 기본급과 성과급 등이 담긴 제시안을 요구하고 있지만, 현대중공업에서는 아직 제시안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달 22...
정인곤 2022년 03월 13일 -

코로나19 신규확진 9,171명..'하루 최다' 경신
울산에서는 오늘(3/12)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9천171명이 추가로 발생해 누적 12만4천857명을 기록했습니다. 구·군별로는 중구 1천560명, 남구 2천642명, 동구 1천313명, 북구 1천799명, 울주군 1천857명입니다. 한편 오늘 0시 기준 울산지역은 인구의 61.4%가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이용주 2022년 03월 12일 -

울주군, 유해야생동물 퇴치용품 지원
멧돼지와 고라니, 까치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한 퇴치용품 지원사업이 실시됩니다. 울주군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기피제와 독수리 모형 등 야생동물 퇴치를 위한 용품 구입을 가구당 2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지난해에는 41개 농가가 지...
이돈욱 2022년 03월 12일 -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교육급여 수급 가능
울산시교육청은 새학기를 맞아 소득 재산조사 결과가 기준중위소득 50%이하, 즉 4인 가구 기준 월256만원 이하면 교육급여 수급자로 선정될 수 있다고 안내했습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18일까지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거나 교육비원클릭 또는 복지로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육급여 수급자로 선정되...
홍상순 2022년 03월 12일 -

동구보건소 '감염병대응계' 신설
동구청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 조직을 개편했습니다. 기본 보건과를 보건행정과와 건강관리과로 나누고 감염병대응계를 신설했습니다. 전담팀 신설로 역학조사와 자가격리자 관리, 선별진료소 운영, 방역소독사업 등 감염병 대응업무가 체계적이고 신속해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용주 2022년 03월 12일